커뮤니티

각 분야별 의료진분들의 전문칼럼을 만나보세요

참튼튼병원 언론보도

“발뒤꿈치 통증, 선택적 조직재생술로 간편치료” 등록일   2016-07-06
주말이면 취미생활로 등산을 즐기던 회사원 김 모 씨(52)는 한 달 전 산행 후 뒤꿈치에 극심한 통증이 느껴져 가까운 정형외과를 찾았다. 검사 결과 족저근막염을 진단 받아 김 씨는 휴식과 함께 주사치료를 진행했다. 하지만 수 차례의 주사치료에도 불구하고 뒤꿈치 통증은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았다.
 
뒤꿈치에 통증이 발생하는 원인은 다양하지만 일반적으로 족저근막염이나 아킬레스건염에 의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이 두 질환은 발뒤꿈치를 지나치게 많이 사용하거나 뒤꿈치에 지속적으로 무리가 가해질 때 발병하는 질환으로 휴식을 취하거나 간단한 주사치료를 시행하면 통증이 사라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하지만 뒤꿈치에는 지방조직, 근막, 힘줄, 점액낭 등의 서로 다른 기능을 하는 근육들이 얽혀 있어 염증을 일으킨 조직을 정확히 찾아내는 것이 중요하며 조직에 따라 치료법도 달라져야 한다. 그렇지 않을 경우 여러 차례 치료를 진행해도 효과를 보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청담 참튼튼병원은 족부질환 치료 분야에서 전문적이고 풍부한 경험을 갖춘 의료진이 주사치료 전에 염증을 일으킨 조직을 정확하게 찾아내 그 조직에 맞는 주사치료를 할 수 있는 선택적 조직재생술을 시행하고 있다. 이 시술은 2~3회의 적은 치료 횟수만으로도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염증이 심해 조직이 크게 손상된 경우에는 수술 치료가 불가피해 만족감압술과 같은 수술이 필요하다.
 
만족감압술은 근본적인 치료법으로 단 1회의 수술만으로 통증과 재발을 막고 수술 후 하루 만에 걸을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청담 참튼튼병원 조주원 원장은 뒤꿈치는 지방조직, 근막, 힘줄 등 다양한 근육들이 얽혀 있어 염증이 생긴 조직을 정확히 찾아내지 않고 치료를 진행할 경우 치료효과를 보기 어렵다청담 참튼튼병원은 족부질환의 풍부한 치료 경험을 가진 숙련된 전문의가 염증을 일으키는 조직을 찾아 이에 맞는 선택적 주사치료를 시행하는 선택적 조직재생술로 치료 효과를 극대화 하고 있다.”고 조언했다.